2022/09/26 5

윤 대통령, 막말 논란에 "사실과 다른 보도, 국민 위험에 빠뜨리는 일"

윤석열 대통령이 해외 순방에서의 막말 논란을 부인했다. 윤 대통령은 26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 약식 회견에서 이틀 전 영국, 미국, 캐나다 5박 7일 순방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이날 취재진은 윤 대통령이 미국 뉴욕에서 열린 글로벌 펀드 재정공약 회의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만난 직후 퇴장하면서 했던 발언이 논란이라며 입장을 물었다. 윤 대통령은 "논란이라기보다 전 세계의 두세개 초강대국을 제외하고 자국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자국의 능력만으로 온전하게 지킬 수 있는 국가는 없다"고 말했다. 이어 "자국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는 동맹이 필수적"이라며 "그런데 사실과 다른 보도로 이 동맹을 훼손하는 것은 국민을 굉장히 위험에 빠뜨리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그와 관련한..

직썰pick 2022.09.26

곽도원 음주운전 사과 "불미스러운 일 발생, 깊은 사죄"

배우 곽도원(48·본명 곽병규)이 음주운전에 관해 사과했다. 곽도원 소속사 마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5일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점에 대해 깊은 사죄의 말씀드린다"며 "이유를 불문하고 곽도원과 소속사는 변명의 여지없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곽도원을 지켜봐주신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고 물의를 일으킨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함께 일하는 많은 관계자 분께 최대한 피해가 가지 않도록 신속히 방법을 강구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곽도원은 이날 음주 상태로 제주에서 약 10km 거리를 운전한 뒤 도로에 차를 세운 채 잠들어 새벽 5시경 경찰에 적발됐다. 곽도원은 곽경택 감독의 새 영화 '소방관'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빌런즈'에 출연할 예정이다.

직썰pick 2022.09.26

유승민 "바이든, 날리면?…벌거벗은 임금님, 조롱당할 뿐"

"벌거벗은 임금님은 조롱의 대상이 될 뿐이다."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이 25일 자신의 SNS(사회 관계망 서비스)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과 관련해 이 같이 논평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바이든'이 아니고 '날리면'이란다. '미국의 이xx들'이 나리고 '한국의 이xx들'이란다"면서 "온 국민은 영상을 반복 재생하면서 '내 귀가 잘못됐나' 의심해야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막말보다 더 나쁜 게 거짓말이다"면서 "신뢰를 잃어버리면 뭘 해도 통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직이 최선이다"면서 "정직하지 않으면 어떻게 신뢰하겠나"라고 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지난 21일(현지시간) 글로벌펀드 제7차 재정공약회의장에서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48초 환담 뒤 비속어를 섞은 발언을 하다 취재..

직썰pick 2022.09.26

금감원, 5년간 불공정거래 수사기관 고발·통보 건수 매년 감소

금융감독원이 불공정거래 피해 사건을 수사기관에 고발·통보한 수가 매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관련 처벌기능이 사실상 약화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25일 국회 정무위원회 양정숙 의원이 금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금감원이 검찰 및 수사기관에 불공정거래 사건을 고발하거나 통보한 수는 2018년 91건, 2019년 75건, 2020년 60건, 2021년 43건, 2022년 6월 14건으로 매년 감소했다. 금감원은 이와 관련 ▲조사 인력 30% 감소 ▲코로나19로 인한 대면조사 어려움 ▲사건이 복잡·다각화되는 경향 등을 감소의 원인으로 해명했다. 이에 양정숙 의원은 “해마다 불법 공매도를 이용한 시장교란 행위나 불법 (주식) 리딩방 등의 불공정거래로 인해 일반 투자자들의 피해가 늘어나는 가운데..

직썰pick 2022.09.26

[직썰Why] MZ세대, 골프채 버리고 테니스로 몰리는 이유는?

시간· 비용 부담 큰 골프 이제 그만...가성비 더 좋은 테니스로 # 대학생 A군은 가을을 맞아 테니스웨어 쇼핑에 나섰다. 최근 테니스 용품이 쏟아지면서 라켓부터 옷, 신발 등 관련 제품을 구경하는 재미에 빠진 것이다. 테니스장을 찾는 MZ세대가 늘어나면서 학교 근처 테니스장 예약도 쉽지 않다. A군은 "운동 후 숨이 턱끝까지 차오르면 힘들지만 보람을 느낀다"며 "야외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실내에서 쌓였던 스트레스를 풀 수 있어 즐겁다"고 말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테니스가 '힙한' 스포츠로 떠오르고 있다. 코로나19에 따른 거리두기 영향으로 MZ세대가 앞다투어 골프 배우기에 뛰어들었지만 주말 1인당 30만원이 훌쩍 넘는 비용부담과 꼬박 하루가 소요되는 시간 낭비로 MZ세대의 골프 애정이 급속히 ..

직썰pick 2022.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