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6 4

일본 기상청, 태풍 힌남노 지도에 독도 '자국 영토 표기' 논란

일본 기상청이 초강력 태풍 힌남노의 영향권을 알리는 지도에서 독도를 자국 영토로 표기해 논란을 빚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양학부 교수는 5일 자신의 SNS에 "일본 기상청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태풍 힌남노 기상 경보 지도에서 독도를 일본 영토로 명확히 표기한 것에 대해 오늘 아침 즉각 항의 메일을 보냈다"고 남겼다. 함께 게재된 사진에는 독도를 일본 영토로 표기한 것으로 보이는 지도가 담겼다. 서 교수는 "사실 오래 전부터 일본 기상청, 야후 재팬이 제공하는 날씨 앱 등에서 독도를 자국땅으로 표기해 문제가 돼왔다"며 "지난해 도쿄올림픽 홈페이지 성화 봉송로 지도에도 독도를 자국 영토로 표기해 큰 논란이 됐고, 2년 전 G20 정상 회의 당시에도 공식 홈페이지에 독도를 일본 영토로 표기했다"고 전례를 짚었..

직썰pick 2022.09.06

이승기·이세영 '법대로 사랑하라' 첫 방송, 전국 시청률 7.1% 쾌조

'법대로 사랑하라'가 첫 회부터 쾌조를 보였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5일 방송된 KBS2 새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1회는 전국 시청률 7.1%로 동시간대 지상파 1위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직 검사인 한량 건물주 김정호(이승기 분)와 남다른 패션 철학의 변호사 김유리(이세영 분)의 캐릭터 소개가 펼쳐졌다. 김정호와 김유리는 고등학생 때부터 이어진 17년 지기로 대학 시절 잠시 교제한 사이다. 갑작스러운 이별 선언 후 김유리를 피해 다녔던 김정호는 두 사람의 절친한 친구인 한세연(김슬기 분)과 도진기(오동민 분)의 결혼식에서도 김유리를 피했다. 법률상담 카페인 로(Law)카페를 차리기 위해 대형 로펌 황앤구를 퇴사한 김유리는 하필 김정호의 건물 1층이 마음에 들었고, ..

직썰pick 2022.09.06

김호중, 전시회 '별의 노래'서 게릴라 도슨트 이벤트…오디오 가이드도

가수 김호중이 전시회 '별의 노래'에서 도슨트 해설 이벤트를 펼친다. 5일 김호중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달 17일부터 같은 해 11월 20일까지 서울 성동구 갤러리아포레에 있는 더 서울라이티움에서 개최되는 '2022 김호중전(展) 별의 노래'(이하 '별의 노래')에서 김호중의 목소리가 담긴 도슨트 오디오가 제공된다. 김호중은 현장을 찾는 관람객을 위해 직접 도슨트 해설을 녹음했다. '별의 노래' 관람객은 김호중의 목소리가 나오는 오디오 가이드로 전시회를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김호중이 직접 전시회에 참석해 작품을 설명하는 특별 이벤트도 마련된다. 김호중의 의견에 따라 게릴라 형식으로 전시 기간 내 약 4회 진행할 예정이다. '별의 노래'는 김호중을 주제로 하는 예술작품을 보여주는 전시회다...

직썰pick 2022.09.06

태풍 힌남노 오늘(6일) 아침 울산 앞바다로…전국 강풍 동반 폭우

한반도에 상륙한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경남을 지나 6일 오전 7시 10분경 울산 앞바다로 빠져나갔다. 기상청에 따르면 힌남노는 이날 오전 6시경 중심기압 955hPa(헥토파스칼), 최대풍속 144km/h의 규모 강 수준으로 부산 동북동쪽 10km 지점을 지나 북상했다. 한반도를 벗어난 힌남노는 같은 날 정오경 울릉도 북동쪽 100km 해상에 도달하고 7일 자정경 일본 삿포로 북서쪽 400km 지점에 다다르면서 온대저기압으로 세력이 약화될 전망이다. 이번 태풍의 영향으로 전국에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렸다. 지난 4일 자정부터 6일 오전 7시까지의 누적 강수량은 제주 한라산 윗세오름 948mm, 경북 경주 토함산 389.5mm, 서울 강남구 282mm, 강원 고성군 미시령 251.5mm 등이다.

직썰pick 2022.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