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9 5

방탄소년단 화보 프로젝트, 지민 이미지 공개…10월 13일 발매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이 정국, RM에 이어 화보 프로젝트 '스페셜 8 포토-폴리오(Special 8 Photo-Folio)'의 배턴을 이어받는다. 지민은 지난 26일 SNS에 '스페셜 8 포토-폴리오' 무드 샘플러를 게재했고 지난 27일부터 이틀간 콘셉트 필름과 프리뷰 이미지 등을 공개했다. 프리뷰 이미지에서 지민은 흑과 백의 스타일링을 감각적인 포즈로 소화했고 은은한 조명 아래 우수에 젖은 눈빛으로 독보적인 아우라를 발산했다. 지민은 '스페셜 8 포토-폴리오' 화보에서 석고상, 마네킹 등의 오브제를 활용해 카리스마 있으면서 틀에 얽매이지 않는 다채로운 분위기를 표현했다. 지민은 기획부터 콘셉트, 의상, 소품 준비까지 화보 작업 전반에 참여했고 'ID : Chaos'라는 타이틀 아래 자신을 찾아 헤매는 ..

직썰pick 2022.09.29

박민영 열애설, 상대는 의혹 속 4세 연상 재력가…소속사 "확인 중"

배우 박민영(36)이 열애설에 휩싸였다. 28일 디스패치는 박민영이 4세 연상의 재력가 강모씨와 열애 중이라고 전하며 강씨의 재산 축적에 관한 의혹을 제기했다. 강원 출신으로 2010년 부친과 휴대폰 판매업을 시작한 강씨는 장부 등을 조작해 모 금융기업의 자금 약 35억원을 편취한 혐의로 2016년 기소됐다. 이듬해 재판부는 강씨에게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 유예 3년을 선고했고 80시간 사회봉사를 명령했다. 디스패치는 여동생의 명의로 다수의 기업을 소유한 강씨가 수백억원대의 자산을 불법적 방식으로 축적한 의혹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박민영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는 "현재 박민영이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촬영에 임하고 있어 사실 관계 확인이 늦어지고 있다"며 "정확한 입장을 신속히 전달 드리지 못하..

직썰pick 2022.09.29

김호중 첫 전국투어 콘서트 '아리스트라' 서울 공연 D-1

가수 김호중이 생애 첫 전국투어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29일 김호중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달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 체조경기장(케이스포돔)에서 개최되는 '2022 KIM HO JOONG CONCERT TOUR ARISTRA'(이하 '아리스트라') 서울 공연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콘서트는 김호중이 데뷔 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단독 전국투어다. 공연 타이틀 '아리스트라'는 김호중의 팬덤명 아리스와 오케스트라의 합성어로, 오케스트라 그리고 아리스와 함께 멋진 공연을 만들고 싶은 김호중의 마음이 담겼다. 앞서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 후 두 번째 클래식 정규 2집 ‘PANORAMA’를 발매한 김호중은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차트인에 이어 초동 판매 약 70만장을 달성했다...

직썰pick 2022.09.29

[직썰CEO] 김윤 삼양그룹 회장의 '글로벌 스페셜티 기업' 포부

김윤 삼양그룹 회장이 창립 98주년을 맞아 ‘글로벌 스페셜티 솔루션 기업’으로의 미래 도약 의지를 다졌다. 삼양그룹은 창립기념일인 10월 1일을 앞두고 29일 사내 전산망에 김윤 회장의 기념사를 게시했다. 김윤 회장은 “어려운 경영 환경이 이어지고 있지만,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변화와 도전을 멈추어서는 안 된다”며 중장기 목표인 ‘비전 2025’의 달성 의지를 다지고 “헬스 앤 웰니스(Health & Wellness), 친환경, 첨단산업 영역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해 미래 성장을 준비할 것”을 강조했다. 최근 삼양그룹은 ‘스페셜티’, ‘친환경’, ‘글로벌’을 키워드로 그룹의 주요사업을 펼치고 있다. 식품 사업은 대체감미료 알룰로스 등을 필두로 기능성 소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화학 ..

직썰pick 2022.09.29

[강창동 박사의 경제직썰] '잃어버린 10년' 이미 시작됐다

지난 28일 환율이 1440원에 육박했다. 13년 6개월만에 최고치다. 킹달러 행진은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영국 파운드화마저 폭락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가 6,7월에 이어 지난 22일 세차례 연속 기준금리를 0.75%포인트 올리는 자이언트 스텝을 단행하면서 후폭풍이 거세다. 이로써 미국 기준금리는 상단이 3.25%로 높아졌다. 현재 2.5%인 한국 기준금리를 크게 웃돌고 있다. 미국은 연말까지 4%대 중반까지 기준금리를 높일 전망이다. 이에따라 한국은행의 발길이 바빠졌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이미 10월 빅스텝(0.5%포인트 금리인상)을 예고한 바 있다. 연말까지 부지런히 금리인상 발길을 재촉해야 하는게 한국은행의 운명이다. 단기간에 기준금리가 3%포인트 이상 오르는 경우 어떤 일..

직썰pick 2022.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