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7 5

BC 페이북, 대한민국브랜드 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부자되는 습관, 페이북’ 슬로건 제정 통해 일관성 있는 브랜드 경영활동 전개 공로 인정 BC카드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이 15일 노보텔 엠배서더 강남에서 개최된 제2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인 브랜드 경영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정부 포상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매년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한다. BC카드 페이북은 올해 ‘부자되는 습관, 페이북’ 슬로건을 제정하고 생활금융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브랜드 경영 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BC 자체발급카드인 ‘바로카드’ 브랜드를 신규 개설하고 페이북 웹사이트를 리뉴얼해 페이북 브랜드를 일관성 있게 경영한 ..

직썰pick 2022.12.17

KT, 뉴빌리티와 '실외 자율주행 로봇' 사업화 업무협약 체결

실외 자율주행 로봇 상용화로 편리한 경험 제공 목표 로봇·플랫폼 간 연동 위해 기술 및 리소스 공동 연구 예정 "실외 로봇 서비스 일상과 로봇 시장의 새로운 바람 기대"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대표이사 구현모)가 뉴빌리티(대표 이상민)와 실외 자율주행 로봇 사업 확산을 위한 준비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국내 자율주행 로봇 기술 선도 기업인 뉴빌리티는 2017년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카메라 기반 자율주행 로봇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뉴빌리티는 라이다(Lidar) 센서 대신 카메라를 사용해 가격 경쟁력을 갖췄으며, 자율주행 배달로봇 '뉴비'와 RaaS(Robotics as a Service) 플랫폼 'Neubie Go'를 활용해 다양한 자율주행 서비스 경험을 축적하고 있다. K..

직썰pick 2022.12.17

이승기 "후크, 일방적으로 사건 매듭 시도…정산금 전액 기부할 것"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이하 후크)가 전달했다는 음원 수익 미지급금에 관해 입장을 밝혔다. 이승기는 16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사하면서 "사실 저는 그리 안녕하지는 못했다. 배신감에 분노했다가, 실망감에 좌절했다가, 하루는 원망을, 또 하루는 자책하기를 반복하며 지내고 있었다"고 심경을 털어놨다. 그는 이날 후크가 지급했다고 밝힌 음원 수익 정산에 관해 "오늘 아침 약 50억원 정도 금액이 제 통장에 입금됐다는 문자를 받았다"며 "후크는 아마도 제가 단순히 돈을 받고자 법적 대응을 했다고 생각하는 듯하다"고 입장을 내놨다. 그러면서 "그 흔한 음원 정산서 한 번 받아본 적 없었는데 또 이렇게 일방적으로 미지급금 지급이라는 명목으로 사건을 매듭지으려 한다"고 지적했다. ..

직썰pick 2022.12.17

[권오철의 금융직썰] 손태승 회장, 전사(戰士)의 심장이 필요하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에 대한 지라시가 돌기 시작하던 게 지난 10월 중순 무렵이다. 해당 지라시 말미에는 정치권 핵심 관계자의 말을 인용하며 손 회장이 연임하면 금융개혁이 물건너 간다는 주장을 담고 있었다. 아마도 그때부터였던 것 같다. 정치권 어딘가에서 우리금융 회장 자리를 탐하며 군침을 질질 흘리다 야욕의 이빨을 드러낸 것이. 11월에 들어서 손 회장 관련 지라시가 다시 올라왔다. 추정이지만, 글의 형식과 논조를 보니 10월 지라시를 썼던 바로 그 작성자다. 이번엔 금융위원회 소위원회에서 손 회장에 대한 라임펀드사태 중징계가 논의될 것을 예고하며, 사실상 그의 연임이 물건너 간 분위기라고 강조하고 있었다. 이 작성자는 세 번째 지라시를 통해 며칠 후 금융위 안건소위에서 손 회장에 대한 중징계를 확..

직썰pick 2022.12.17

[단독]두산스코다파워, 체코 ZAT와 맞손…신규 원전 수주 기대 ↑

두산에너빌리티(옛 두산중공업)의 체코 자회사인 두산스코다파워가 세계적인 디지털 제어 시스템 업체인 ZAT와 손을 잡았다. 체코 내 새로운 원자력 발전소 건설을 위한 입찰은 물론 다른 국가의 원자력 발전소 건설에 대해서도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한 것. 이로써 두산스코다파워는 유럽연합(EU)에서 추가적인 원전 수주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 16일 관련업계와 현지언론 등에 따르면 양사는 최근 두코바니 원자력발전소에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ZAT는 EU 내에서 독자적인 원자력 관리시스템의 개발, 생산, 기획, 제공을 담당하는 선도적인 업체다. ZAT 제어 시스템과 노하우는 EU의 원자력 발전소의 30%, 전세계 원자력 발전소의 10%에 공급됐을 정도다. 두산그룹과는 오랜기간 원자력 및 재래식 전력 엔지니..

직썰pick 2022.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