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5 5

삼성SDS, 비마이프렌즈와 글로벌 물류사업 강화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스타트업과 협력해 디지털 물류서비스 확대 삼성SDS는 14일 비마이프렌즈와 글로벌 디지털 물류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마이프렌즈는 글로벌 K-Pop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의 팬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커머스 및 커뮤니티 구축을 돕는 SaaS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삼성SDS는 이번 협력으로 비스테이지를 통해 글로벌 사업을 운영하는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를 위한 디지털 물류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물류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삼성SDS는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 스퀘어(Cello Square)와 비스테이지 솔루션을 연계해 비스테이지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해외 풀필먼트센터 관리 △국제 운송 조회 등 다양한 ..

직썰pick 2022.12.15

하나금융그룹, 은행·증권·카드 등 주요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하나은행 은행장 후보에 이승열 현 하나생명보험 사장 하나증권 사장 후보에 강성묵 현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사장 하나카드 사장 후보에 이호성 현 하나은행 부행장 하나금융지주는 13일 개최된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그룹임추위)에서 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카드 이상 3개 주요 관계회사의 최고경영자(CEO) 후보 추천을 마무리 지었다고 14일 밝혔다. 그룹임추위는 "금융환경의 불확실성이 증대되면서 위기가 고조됨에 따라 안정적으로 영업력을 강화하고 위험관리를 철저히 하여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적합한 인물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룹임추위는 차기 하나은행 대표이사 은행장 후보로 이승열 현 하나생명보험 대표이사 사장을 추천했다. 이승열 후보는 1963년생으로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직썰pick 2022.12.15

'메시 1골 1도움'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 꺾고 월드컵 결승행

아르헨티나가 리오넬 메시의 활약에 힘입어 크로아티아를 꺾고 월드컵 결승전에 올랐다.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은 14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준결승전에서 크로아티아를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다. 이날 경기에서 메시는 2000년생 공격수 훌리안 알바레즈와 함께 모든 득점에 관여하는 등 맹활약을 펼쳐 아르헨티나의 승리를 견인했다. 전반전 알바레즈가 득점 기회를 잡았고 크로아티아 골키퍼 도미니크 리바코비치가 파울을 범해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메시가 전반 34분 득점에 성공해 1-0으로 앞서기 시작했다. 이 골로 메시는 이번 대회 5득점을 달성해 프랑스의 킬리안 음바페와 함께 득점 공동 1위에 올랐다. 5분 뒤 알바레즈는 드리블에 이은 슈팅..

직썰pick 2022.12.15

송가인 '2022 연가 전국투어 콘서트' 17·18일 앙코르 공연으로 마침표

가수 송가인이 전국투어 콘서트의 막을 내린다. 14일 송가인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에 따르면 송가인은 이달 17일과 18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2022 전국투어 연가(戀歌)' 서울 앙코르 콘서트를 마지막으로 7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송가인은 지난 5월 '2022 전국투어 연가' 서울을 시작으로 경기 고양, 인천, 경기 수원, 부산, 광주, 전남 목포, 경기 부천, 충남 천안 등 전국 각지를 방문해 공연했고 서울 앙코르 콘서트로 마침표를 찍는다. 송가인은 공연 때마다 환상적인 라이브 실력과 여유로운 무대 매너로 트로트 퀸다운 모습을 보여줬다. 그뿐만 아니라 송가인은 콘서트가 끝나고 항상 작은 팬미팅을 열어 직접 팬들을 배웅하는 등 애틋한 마음을 표현했다. 송가인은 '2022 전국..

직썰pick 2022.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