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03 5

‘尹과 서울대 법대 동기’ 허창원 전 금감원 부원장보, 보험개발원장에 선임

윤석열 대통령과 서울대 법대 79학번 동기인 허창원 전 금융감독원 부원장보가 신임 보험개발원장으로 선임됐다. 3일 보험개발원은 지난 2일 임시총회를 통해 허창언 전 금감원 부원장보를 제13대 원장으로 추대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허창언 신임 보험개발원장의 취임식은 오는 7월이며, 임기는 3년까지로 2025년 11월까지다. 보험개발원은 금융위원회 산하 공공기관으로 보험요율 산출과 보험상품 개발, 통계 자료 수집, 자동차기술연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사단법인이지만 보험업법에 따라 금융위원회의 관리·감독을 받는다. 허 신임 원장은 1987년 한국은행에 입행해 1999년부터 금융감독원에서 공보국장, 보험감독국장, 부원장보 등을 역임했고 금융보안원장에 이어 지난해까지 신한은행 상임 감사위원으로 재직했다...

직썰pick 2022.11.03

이태원 참사 당시 서울청 상황관리관 류미진 총경 대기 발령

경찰청이 이태원 참사가 발생한 지난달 29일 서울경찰청 상황관리관으로 근무했던 류미진 인사교육과장(총경)을 대기 발령했다. 3일 경찰청은 "류 총경이 정상적인 업무 수행이 어려워 대기 발령 조치하고 후임에 서울청 기동본부 백남익 제1기동대장(총경)을 발령했다"고 밝혔다. 사고 당시 류 총경의 역할은 112 치안종합상황실장 대리로 서울경찰청장에게 상황을 보고하고 긴급한 사안을 경찰청 상황실에 보고하는 것이었다. 서울경찰청은 상황이 긴박하게 흘러가던 당시 경찰청에 대한 늑장 보고를 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경찰청은 윤석열 대통령과 행정안전부 장관보다 최초 보고를 늦게 받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카테고리 없음 2022.11.03

이태원 '토끼 머리띠' 남성, 경찰 조사 받고 심경 토로 "코난 놀이 그만"

이태원 참사 당시 인파 속 사람들을 밀었다는 의혹을 받는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은 뒤 심경을 토로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토끼 귀 모양의 머리띠를 착용한 것으로 전해진 A씨는 지난 1일 경찰에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돼 조사를 받았다. 경찰은 A씨에게 사고 발생 당시 현장에 있었는지, 사람들을 밀었는지 등을 물었고 A씨는 사고가 일어나기 전에 현장을 벗어났다며 의혹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다음 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CCTV 영상에서 저와 친구가 사고 현장을 빠져나오는 시간이 21시 50분으로 확인됐다"며 "교통카드도 제것이라는 걸 확인해줬다"고 억울함을 토로했다. 이어 "이제 코난 놀이 그만 좀"이라고 덧붙였다. 이태원 참사 발생 후 온라인에서 대여섯명의 무..

직썰pick 2022.11.03

'안면 골절' 손흥민, 수술대 오른다…월드컵 출전 불투명

축구 대표팀의 에이스 손흥민(30)이 경기 중 당한 부상 때문에 수술대에 오른다. 월드컵을 약 3주 앞두고 출전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손흥민의 소속 구단 토트넘 홋스퍼는 3일(이하 한국시간) "손흥민이 왼쪽 눈 주위 골절 부위 회복을 위해 수술을 받을 예정"이라며 "수술 후 구단 의무진과 재활에 들어갈 것"이라고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손흥민은 전날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열린 2022-20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D조 6차전에서 전반 23분 공중볼 경합을 하는 과정에서 마르세유의 찬셀 음벰바의 어깨의 얼굴을 강타당해 쓰러졌다. 당시 손흥민은 코에서 출혈이 발생했고 곧바로 왼쪽 눈 주위가 크게 부어오르는 등 상태가 좋지 않아 의료진의 부축을 받으며 그라운드를 빠져나가야 했다. 그를 대신해..

직썰pick 2022.11.03

[직썰현장] 식품에도 ESG·AI·최신설비가…코엑스 푸드위크 가보니

국내 최대 식품 종합 전시회인 ‘코엑스 푸드위크 2022(제17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가 지난 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됐다. 코엑스 푸드위크는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하반기 국내 최대 규모 박람회다. 오는 5일까지 나흘간 20개국의 895개사가 참가하는 가운데 1479개 부스 규모로 운영된다. 올해는 ▲2022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 ▲2022 베이커리페어 ▲2022 키친페어 ▲강소농대전 ▲드링크&디저트쇼와 동시 개최된다. 이번 푸드위크에서는 '픽 유어 테이스트(Pick Your Taste)'를 주제로 최근 푸드 산업에서 관심도가 높은 소비자 개인 취향의 다양성에 주목하고 맞춤형 푸드를 비롯한 최신 푸드 트렌드를 소개했다. 코엑스 푸드위크 관계자는 "코로나 엔데믹 전환기를 맞이한 현..

직썰pick 2022.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