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6 5

[직썰CEO] 한화 3남 김동선, 본격 유통행보…美 3대 버거 '파이브가이즈' 들여온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삼남 김동선 한화솔루션 갤러리아 부문 신사업전략실장이 미국 3대 버거 중 하나로 꼽히는 버거 프랜차이즈 '파이브가이즈'를 국내에 들여온다. 이번 파이브가이즈 국내 도입은 김 실장의 유통 부문 첫 행보로 업계 눈길이 쏠리고 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과 국내 사업권 관련 약정서를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에 파이브가이즈 국내 1호점을 연다고 6일 밝혔다. 파이브가이즈는1986년 미국 버지니아에서 시작된 버거 프랜차이즈로, 쉐이크쉑·인앤아웃버거와 함께 '미국 3대 버거'로 꼽힌다. 갤러이아에 따르면 파이브가이즈는 한 설문조사에서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버거로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파이브가이즈는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좋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미국을 중..

직썰pick 2022.10.06

김승겸 합참의장 "미사일 낙탄 송구"…원인은 장치 결함으로 평가

김승겸 합동참모본부 의장이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에 관해 사과했다. 김 의장은 6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합참 청사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 합참 국정감사에서 업무 보고를 하기 전 이틀 전의 미사일 발사 관련 사고에 관한 입장을 밝혔다. 김 의장은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 대한 한미 연합 지대지 미사일 대응 사격 과정에서 미사일이 낙탄하고 이후 적시에 주민, 언론에 설명을 못해 주민과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고 원인을 묻는 질의에 김 의장은 "특정 장치의 결함으로 초기 평가하고 있다"고 답했다. 군 당국은 지난 4일 북한의 중거리 탄도미사일(IRBM) 발사에 대응해 강원 강릉에서 한미 연합 지대지 미사일 사격을 했고 그 중 현무-2C ..

직썰pick 2022.10.06

북한, 이틀 만에 또 탄도미사일 발사…美 항모 출동 등에 반발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지 이틀 만에 또 미사일로 도발했다. 6일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전 6시 1분경부터 6시 23분경까지 평양 삼석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된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 2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이는 한미일 연합훈련, 미국 핵 추진 항공모함 로널드 레이건함 출동 등에 대한 반발로 분석된다. 북한은 지난 4일 자강도 무평리 일대에서 태평양을 향해 중거리 탄도미사일(IRBM)을 발사했다. 이를 포함해 북한이 최근 12일 간 미사일을 발사한 것은 6회나 된다. 윤석열 저우 들어서는 10회에 달한다.

직썰pick 2022.10.06

쿠팡풀필먼트 "센터 내 휴대전화 반입금지는 사고 가능성 때문"

정종철 대표 국감 증인 출석...열악한 근무환경 지적에 '진땀' 쿠팡의 물류자회사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의 정종철 대표이사가 산업재해(산재)와 사망사고 등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물류센터 내 휴대전화 반입 금지 조항에 대해서는 "휴대전화 사용으로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다"며 "직원 안전이 최우선인데 고민이 많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지난 5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의 고용노동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이학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쿠팡의 산업재해 현황 자료를 발표하면서 열악한 근무환경을 지적했다. 이 의원은 "환노위가 쿠팡 물류센터를 방문했을 때 30도의 한여름 날씨였는데, 물류센터 안은 31~32도로 더웠다"..

직썰pick 2022.10.06

'쌍용차 인수 시도' 에디슨모터스 회장 등에 주가 조작 혐의 구속영장

쌍용자동차를 인수하겠다고 발표하고 주가를 조작한 혐의를 받는 강영권 에디슨모터스 회장에 대해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지난 5일 서울남부지방검찰청 금융증권범죄합동수사단은 강 회장을 비롯한 에디슨모터스 관계자 3명에 대해 자본시장법 위반 등의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을 전날 청구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쌍용차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에디슨모터스가 대금 지급을 하지 못해 계약이 무산되는 과정에서 강 회장 등이 허위 정보를 공시해 회사 주가를 인위적으로 띄운 혐의를 받는다. 에디슨모터스의 자금 조달을 담당했던 에디슨EV는 쌍용차 인수 추진 중 주가가 급등했고 그 과정에서 대주주 투자조합이 주식 대부분을 처분해 차익을 본 것으로 전해졌다. 강 회장 등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는 6일 오전 서울남부지방법원에..

직썰pick 2022.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