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썰pick

[직썰CEO] 이정애 LG생활건강 신임 사장...그룹 공채출신 첫 여성 CEO 탄생

직썰 2022. 11. 24. 15:40
차석용 부회장 18년만에 용퇴...후진에 길 터주기위한 결단
이정애 신이정애 신임 사장. [LG생활건강]임 사장. [LG생활건강]

2005년부터 LG생활건강을 이끌어온 차석용 부회장이 18년만에 자리에서 물러난다. 후임으로는 이정애 음료 사업부장(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한다. 여성이 사장 자리에 오른 건 LG그룹 전 계열사를 통틀어 이번이 처음이다.

LG생활건강은 24일 이사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이 포함된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2005년부터 LG생활건강을 맡은 '최장수 CEO' 차 부회장은 후진에 길을 터주기 위해 용퇴를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차 부회장은 더페이스샵, 피지오겔의 아시아 및 북미 사업권 등을 인수하고 자체 브랜드 '후'를 육성해 LG생활건강을 K뷰티 대표기업으로 키웠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신임 사장은 1986년 LG그룹 공채 출신으로 입사 후 생활용품 분야 마케팅부터 시작해 마케팅 분야에서 주로 일했다. 2011년 생활용품사업부장으로 선임된 이후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생활용품 시장 1등 지위를 확고히 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5년 그룹 공채 출신 최초의 여성 부사장이 됐다.

 

부사장으로 승진한 이후에는 럭셔리 화장품 사업부장을 맡아 '후', '숨', '오휘'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했고, 2019년부터는 음료 사업을 맡아 코카콜라, 씨그램, 몬스터에너지 등 주요 브랜드 매출 확대도 이끌었다. 

 

LG생활건강은 "이 신임 사장은 생활용품 사업부장, 럭셔리 화장품 사업부장, 음료 사업부장 등을 역임해 전체 사업과 조직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LG생활건강은 일본 법인장을 지낸 오상문 상무를 전무로 승진시켜 뷰티사업부장을 맡겼다. 하주열 전략부문장을 신규 임원으로 선임했고, LG경영개발원 권순모 상무가 정도경영부문장으로 자리를 옮겼다.